본문 바로가기

Select translate language for this page

제품 잘사기, 아껴쓰기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반품, 환불 분쟁처리(Dispute) 방법

by 컴매니아 2023. 12. 24.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기업 중 하나인

알리바바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쇼핑몰입니다

 

중국과 인접국가인 대한민국에서는 중국내 배송거리와 크게 차이나지 않아서

무료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세계의 공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중국이라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는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도 있고

원산지에서 거래할 수 있어서

잘 사용하면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무료배송이나 저렴한 배송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 사진으로 쉽게 검색하여 구입하는 방법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사진으로 편한 검색, 저렴한 구입 (tistory.com)

 

알리익스프레스 사진으로 편한 검색, 저렴한 구입

요즘에는 국내에서 구입하는 많은 제품들도 사실상 알고보면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이 많습니다 최근 인터넷에서 구입한 제품의 판매자가 아닌 생산자를 확인해 보세요 대부분 중국산입니다 그

robocomman.tistory.com

 

알리익스프레스의 단점은 품질이 부족한 제품을 구입하게 되어

구입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는 그 동안 전세계를 대상으로

많은 거래를 진행하는 쇼핑몰인 만큼

분쟁처리 절차가 매우 잘 갖춰져 있습니다

 

오늘은 2016년부터 약 7년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다양한 물품을 구입하면서 분쟁처리를 접수하여

반품없이 환불받았던 경험을 공유해 드립니다

 

1. 분쟁(Dispute) 접수내역

 

약 7년간 전체 주문수는 388개이고

분쟁처리를 진행한 경우는 15번 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이해하고 중재할 수 있도록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하여 분쟁처리(Dispute)를 진행하면

환불이 잘 처리됩니다

 

모두 만족스러운 환불을 받았습니다

14번은 전액환불이었고

나머지 한번은 2개의 물품이 배송되는 주문이었는데 1개가 파손되어 도착한 경우로

반액만 환불받았습니다

 

아래는 14번의 분쟁신고 내역입니다

 

나머지 한번은 Essager의 제품으로 수령후 15일이 지나서

별도로 Dispute 접수한 경우라

위의 리스트에 나오지 않습니다

 

2. 분쟁접수가 필요한 상황

 

물품이나 배송상태에 대해 판매자와 메신저로 이야기를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메신저로 이야기해서 원활하게 진행된 경우는

Essager 판매자의 경우는 Factory direct collected store에서 메신저로 이야기를 하는 방식이라 원활하였고

그 외의 판매자와 이야기 하는 것은 시간만 소모할 뿐

해결책이나 적절한 대응방법을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아래상황의 경우 분쟁접수를 진행하세요

 

A. 제품을 배송받았으나 불량품이거나 동작이 잘 안되는 경우

   또는 제품설명과 다르거나 저품질 제품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이 경우는 문제상황을 증명할 수 있도록 동영상이나 사진을 준비한 후 분쟁을 접수하면 처리가 원활합니다

 

B. 배송조회에 배송완료된 것으로 나오지만 배송받지 않은 경우

증명할 부분이 없으므로 바로 분쟁 접수하세요

 

 

3. 분쟁접수 절차

 

아래 스크린샷의 노랑색 사각형과 같이 주문내역에서 주문 상세 를 누르세요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수령일로부터 15일 이내까지 분쟁을 신청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노랑색 사각형 표시한 반품/환불을 누르세요

 

 

이후에 아래 질문에 따라 상황을 입력하세요

 

 

패키지를 받으셨습니까에서 '네'를 선택한 경우 아래의 이유들에서 선택을 진행합니다

 

제품이 누락됨 아래에는 '유통기한 문제' 항목이 있습니다

사진 또는 동영상을 첨부하는 것은 선택사항입니다

 

패키지를 받으셨습니까에서 '아니요'를 선택한 경우 아래의 이유들에서 선택을 진행합니다

 

이후 환불방식을 선택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이후 3일정도 판매자에게 의견을 묻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합의에 도달하면 바로 환불이 진행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 다시 구매자에게 의견을 묻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증거가 확실하면 구매자 의견에 따라

알리익스프레스의 중재가 진행됩니다

 

4. 수령일로부터 15일이 지난 경우

저도 딱 한번 이 경우에 따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Essager의 USB C hub 제품으로

갤럭시 S20 스마트폰을 지원한다고 되어 있었으나

동작시켜보니 지원하지 않아서

원하는 용도에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판매자가 Factory direct collected store라서 메신저로 문의를 진행하니

올바른 사용방법을 확인해주거나 제품 재발송등은 진행할 수 없고

상품 수령 후 15일이 지난 경우에는

고객센터에서 접수하여 알리익스프레스의 환불을 받으라고 알려주었습니다

 

고객센터에 접수하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내 주문리스트의 오른쪽 하단에 표시되는 Eva 아이콘에서 '물어봐' 를 누릅니다

 

위 사진의 가운데 표시된 '분쟁제기'를 누르면

기간에 관계없이 주문리스트가 나옵니다

이 주문리스트에서는 15일이 지난 제품들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상황에서 분쟁접수를 통해

환불을 받는 방법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천원마트에서 매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대폭 할인받고 무료배송으로 구입하기 (tistory.com)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대폭 할인받고 무료배송으로 구입하기

아래글 들에 소개해 드린 바와 같이 알리익스프레스 사진으로 편한 검색, 저렴한 구입 (tistory.com) 알리익스프레스 사진으로 편한 검색, 저렴한 구입 요즘에는 국내에서 구입하는 많은 제품들도

robocomman.tistory.com

 

내용이 도움되었다면 아래의 공감 하트를 클릭해 주시고
질문은 댓글 달아주세요
또한 필요한 분들에게 아래의 카톡버튼을 사용하여 링크를 전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후원은 맨 아래 카카오페이 QR 코드(스마트폰에서만) 또는 Buy me a coffee 를 이용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